Wework Creators Awards Seoul 2019 에 제출하려고 했으나 마감 시간을 넘겼다. 그러나 우리 팀에게 남은 것은?

오래전부터 눈여겨 보았던 Creative Awards 가 있었다. 심지어 어제는 Creative Award 를 2018년에 전세계에서 진행하고 글로벌로 진행하는 생중계가 있었던 날이다.

아…. 여기에 맞춰서 우리는 Landing page도 만들고 컨셉을 보여주기 위해서 Low functional trototpye도 만들었는데 뉴욕과 서울의 시간차 계산을 잘 못해서 마감 시간을 넘겨 버렸다.

하지만 좀 더 긍적적으로 바라보자면 우리는 이제 Website 를 만들어 가기 위한 아주 어설픈 jumping off board를 만들었고 사람들에게 서비스 컨셉을 보여 주기 위한 인터랙션이 들어가는 Mock up을 가지게 되었다.

Landing page including Low-level POC prototype. 바로 가기

Low-level POC Prototype 바로 가기

2019년 뉴욕에서 열릴지 안 열릴지 모르겠지만 WeWork Creators Award 는 그때 꼭 다시 나가겠다!

관련 에피소드

사실 올해 여름에 한국의 중견 가수에게 아이디어를 줬었다. 중견 가수에게는 점점 설 무대가 없어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해외에서 활동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만들었던 아이디어는 샌프란스시코의 인공 지능을 활용한 작곡 앱을 만들고 있는 회사를 소개해서 콜라버레이션 프로젝트를 만들어 줄테니 WeWork  Creators Awards에 퍼포먼스 분야를 나가볼 것을 제안했었다.

그렇게 된다면 다양한 방식으로 너의 노래 실력과 도전이 기술과 결합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드러나게 될 것이고 그것으로 인해 새로운 무대가 펼쳐질 것이라고 했는데 아쉽게도 그녀는 그 도전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내 입장에서는 이 방식은 한국의 엔터테이너들이 해외로 무대를 넓혀 나가는 좋은 방식일 것 같고 올해 그런 접근을 시도하는 엔터테이너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WeWork Creators Award란 무엇인가?

WeWork와 서울특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단순히 생계 수단이 아닌 진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창업가, 예술가, 비영리 단체 등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발굴 및 지원하는 행사입니다.

2017년 3월 워싱턴을 시작으로 런던, 상하이, 멕시코 시티 등 총 15개의 도시에서 크리에이터 어워즈가 개최되었고, 수백만 달러의 상금을 전 세계 200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수여했습니다.

프리랜서 작가, 스타트업/중소기업/대기업 직원 또는 대표, 비영리 단체 소속, 아티스트, WeWork 멤버 및 비멤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어워즈! 최대 4억까지 지원되며 파이널리스트들은 글로벌 위워크 어워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오늘의 재미있는 스토리

샌프란시스코에서 크리스는 3년전 같이 일했던 인턴에게 MVP를 같이 만들자고 했다가 까였다. 하지만 컨셉 자체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다. 립서비스일지도 모르지만 오늘도 한명의 새로운 잠재 친구가 생겼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